일본 도쿠시마 여행 항공권, 교통, 날씨, 관광지 알아보기
도쿠시마는 일본 시코쿠 지역에 위치한 자연과 전통이 조화를 이루는 도시입니다. 웅장한 나루토 소용돌이, 활기찬 아와 오도리 축제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지닌 도쿠시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일본 도쿠시마 위치 및 항공권
도쿠시마는 일본의 4개의 섬 중 가장 작은 시코쿠 섬 속하며, 히로시마시와 오사카시 중간 쯤에 위치해있습니다. 근교로 여행갈 수 있는 지역으로는 다카마쓰시가 있습니다.
현재 이스타항공이 인천에서 도쿠시마 로 향하는 직항편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출발 시간은 오전 10시 40분이며, 비행 시간은 약 1시간 35분입니다. 항공권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하단의 이스타항공 예약 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도쿠시마 교통
도쿠시마역에서 도쿠시마공항으로 이동하기 / 도쿠시마공항에서 도쿠시마역으로 이동하기
도쿠시마는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교통수단이 한정적입니다. 지하철, 트램 등이 없어 보통 버스를 이용합니다.
- 리무진 버스: 공항에서 도쿠시마역까지 리무진 버스가 운행되며, 소요 시간은 약 30분입니다. 요금은 800엔이며, 버스 내에서는 현금만 사용 가능합니다. 공항 내 버스 승차권 발매기에서는 교통카드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이스타항공을 이용하신 경우, 도쿠시마 공항 1층 도착장 '종합안내소'에서 버스와 여권을 제시하면 도쿠시마 버스패스를 지급합니다. (리무진, 도쿠시마시, 도쿠시마 동부 지역을 운행하는 버스 무제한 승차권)
도쿠시마에서 관광지로 이동하기
지하철이나 트램은 없지만, 도쿠시마는 잘 발달된 버스 노선을 갖고 있습니다. 도쿠시마 버스에서 제공하는 도쿠시마 버스 1일 승차권을 사용하여 주요 관광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가격: 성인 1,000엔, 어린이 500엔
- 구입처: 도쿠시마역 버스 터미널, 주요 버스 정류장, 공항 내 버스 승차권 발매기 등
일본 도쿠시마 날씨(추천 시즌)
도쿠시마는 바다에 근접해있어 한 겨울에도 비교적 따뜻한 날씨가 특징입니다. 방문하기 가장 좋은 달은 4~5월, 10~11월이며 장마철 및 태풍이 잦은 6~8월은 방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도쿠시마 주요 관광지 및 특산물
도쿠시마는 자연과 전통이 어루어진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 역사적인 명소 그리고 구별되는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꼭 체험해 볼 대표적인 관광지는 다음과 같으며 아래의 링크를 통해 더 많은 볼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쿠시마 관광지
- 나루토 소용돌이 – 일본 3대 소용돌이 중 하나입니다. 나루토 해협에서 거대한 물의 소용돌이가 형성되는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유람선을 이용하거나, 대교 위 전망대에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아와 오도리 회관 – 도쿠시마의 전통 춤 아와 오도리를 연중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관람 후, 프로그램을 통해 춤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이야 계곡 – 일본 3대 비경 중 하나입니다. 깊은 산속에 위치한 협곡과 전통적인 덩굴다리 카즈라바시가 유명합니다. 덩굴다리를 건너며 흘린 식은땀을 주변의 온천과 자연경관으로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 오쓰카 국제 미술관 – 세계적인 명화들을 세라믹 판화로 재현한 독특한 미술관입니다. 특히,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 고흐의 방 등 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쿠시마 특산물
- 스다치 : 도쿠시마를 대표하는 감귤류 과일로, 독특한 향과 신맛이 특징입니다. 일본 전국 점유율이 거의 100%에 달하며 요리의 풍미를 더하거나 주스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제품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 나루토 긴토키 : 나루토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품질의 고구마입니다. 군고구마나 맛탕 같은 간식 등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 아와 오도리 치킨 : 도쿠시마에서 사육된 고품질의 닭고기로, 육질이 탄탄하고 풍부한 맛을 자랑합니다.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며 구이, 튀김 등 다양한 요리로 맛볼 수 있습니다.